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치질과 치매

치질과 치매

치질과 습진 그리고 치매. 이 병들이야말로 인체에서 발생한 독성 탁기에 의해 생기는 대표적인 질병입니다. 이미 앞부분에서 설명했듯이 인간의 생명 활동 중 6장 6부에서 많은 독성 탁기를 생산하게 됩니다.

간염, 신장, 심장 등 내과적 질환이 있는 사람은 그 질환 부위에서 대량을 과연소에 의한 탁기가 발생하며 5욕7정의 감정에 이끌리어 사는 사람, 술, 담배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탁한 독성 물질이 생산되며 그 물질들이 중력으로 몸의 아래쪽으로 가라앉아 항문과 성기근처에 모여서 각종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인간은 직립(直立) 동물입니다. 그러나 실제생활을 자세히 관찰해보면 서서 걷거나 서있는 시간은 아주 적고 대부분의 낮 시간을 상체를 세운 상태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사무실 또는 공장의 작업 의자, 주부들은 소파, 식탁의자, 또는 방바닥, 자동차, 기차, 비행기의 좌석 등 일부 직종을 제외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하루 종일 앉아서 지내게 됩니다.

탁기는 소립자(小粒子)이고 평상시 닫혀있는 항문과 성기의 틈 그리고 사타구니 부근의 피부로 배출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의자나 방바닥이 이 부분을 모두 막아 버리기 때문에 독성 물질들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고농도로 쌓이게 되어

그 물질들의 독성에 의하여 항문이 헐면 치질이 되고 사타구니가 헐면 습진이 되고 그 외 음부소양증(陰部搔痒症), 생리통, 전립선, 자궁, 직장, 대장 등에 염증이나 암을 유발하게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각종 음식물을 태워서 생기는 연기가 농축된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려면 근본적으로 두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첫째, 인체 내에서 독성 탁기의 생성을 최소화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매사에 선하고 순리적으로 살 것이며 5욕7정의 감정에 끌리지 말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살 것이며 술과 담배를 금하고 채식식사가 좋습니다.

최근 병원의 입원 환자들 중 가장 많은 수가 치질 환자라는 통계가 있는데 해가 갈수록 치질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현대인들의 생활이 물질적인 풍요를 이루기 위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야말로 탁기를 많이 생산하여 치질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욕심, 분노, 증오, 질투, 근심, 걱정, 조바심, 갈등, 경쟁심 이런 모든 부정적 감정활동들이 탁기 생성의 원인이 됩니다.

둘째, 생명 활동 자체가 탁기를 전혀 생산하지 않을 수 없는데 기와 생기는 탁기를 몸속에 쌓아두지 말고 빨리 배출해주어야 합니다.

배출 방법에는 능동적인 방법과 수동적인 방법이 있는데 수동적 방법은 저절로 배출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속옷은 헐렁한 고쟁이 같은 것으로 입고 겉은 치마류의 옷이 좋습니다. 삽입형 생리용품 그리고 꼭 끼는 팬티, 거들, 팬티스타킹, 바지 이러한 부류들은 사타구니, 성기, 항문을 꽁꽁 싸고 막아 버리므로 탁기의 배출을 방해하여 병의 증상을 악화시키며 남녀 구별 없이 같습니다.

잠 잘 때는 바닥이 따뜻한 온돌이 좋으며 옷을 벗고 나체로 자거나 윗옷만 입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팬티는 입지 말 것이며 이불도 엷은 것이 좋고 손과 발은 노출시킨 체 잡니다. 평상시 기체조나 맨손체조를 하여 손과 발의 탁기 배출 통로가 항상 열려 있어야 합니다.

연속적으로 장시간 앉아 지내지 말고 수시로 가볍게 걸어 주면 탁기 배출이 잘 됩니다.

걷는 운동은 신장이 튼튼해져서 젊음을 유지할 수 있고 탁기가 잘 배출되어 건강을 유지하는 최고의 운동인데 문명이 발달할수록 현대인들의 걷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의자는 여름용 바캉스 의자처럼 구멍이 많이 뚫려 있거나 여름에 쓰는 통기가 잘 되는 방석과 등 깔개를 사계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양변기 좌석처럼 가운데서 앞까지 구멍이 뚫려 항문과 성기 부분을 막지 않는 의자나 방석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탁기를 능동적으로 배출하는 방법은 뜨겁게 찜질을 자주 해주어 열기와 탁기를 치환하는 것입니다. 매일 샤워할 때 뜨거운 물로 씻어주면 좋습니다.

증상이 가벼운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올 때는 손가락 4개를 보아서 그 끝으로 항문 주변을 가볍게 누르고 있으면 손가락에서 나오는 기가 통증 물질을 치환하여 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보다 근본적인 탁기 배출 방법은 선도 수련, 명상, 참선, 관상 기도 등을 생활화하여 항상 몸과 마음을 청결히 해야 할 것입니다.

치매(癡呆)는 열과 함께 위로 올라간 탁기가 두개골과 두피에 막혀 발산되지 못하고 두뇌에 축적이 되면 두뇌가 응고되어 끈적끈적하게 된 탁기에 절어 뇌세포가 죽게 됩니다.

그 물질을 베타아밀로이드라고 하는데 불완전 연소된 단백질이며 검은 색 교질 물질로서 인체 각 부위에서 열을 발생할 때 부산물로 생기는 것으로 과학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술과 담배를 금하고 수행(참선, 관상, 기도, 수련, 명상)을 열심히 하면 머리 속에 쌓인 탁한 노폐물이 제거됩니다. 그 외 근본적인 대책은 치질 편을 참고하십시오.

치질이나 습진(濕疹)이 있는 사람들은 병의 원인이 되는 탁기의 발생원인을 잘 생각해 봐야 합니다. 임신과 같이 이미 잘 알고 있는 원인이 있으면 별다른 문제가 없으나 자신도 잘 모르고 있는 내과적 질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6장 6부 어느 기관에 염증이 있으면 그 부위에서 발생한 탁기가 대량으로 흘러내려 치질이나 습진을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성장기의 청소년들이 짧은 기간에 과도한 성장을 할 때에도 습진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http://www.linl.com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氣)로 된 생명들의 세계 1  (0) 2007.07.17
임신과 구토증 2  (0) 2007.07.15
탁기배출수단 - 도리적 방법  (0) 2007.06.17
신비의 묘약- 히말라야 석청  (0) 2007.06.16
수다로 스트레스를 푼다  (0) 2007.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