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만병의 근원 비만

얼마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결과 40세 이상 성인 10명 중 3명이 비만이라는 충격적인 보고가 있었는데요. 비만은 세계보건기구에서 질병으로 분류할 만큼 만병의 근원입니다.

 비만이란 칼로리 섭취가 신체활동과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보다 초과되어 각종 인체 조직에 지방이 과잉 축적된 상태로 남자의 경우 체지방량이 체중의 25%이상, 여자의 경우 30%이상인 경우 비만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계산기만 있으면 비만인지 아닌지를 자가진단 할 수 방법이 있는데요. 체중을 신장의 제곱으로 나누면 나오는 신체질량지수를 이용한 방법으로 이 표를 비치하시어 수시로 비만체크를 하시기를 권합니다.
 
 비만은 잘못된 식생활, 무절제한 생활 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운동 결핍, 유전적요인, 음주, 흡연 등의 원인들이 종합되어서 한의학에서 습담이라 말하는체내에 생긴 불순물의 증가를 초래하여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내장비만이 큰 문제인데요. 내장비만이란 인체의 장기와 장기 사이의 빈 공간 등에 지방이 축적된 상태로 대게 배가 볼록 튀어나오는데겉으로 보기엔 뚱뚱하지 않으신 분들도 내장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내장지방은 독소와 숙변을 만들어 각종 성인병과 알레르기 등의 만성질환,암까지 유발하여 건강을 해치게 되는데요. 몸에 쌓인 독소와 숙변만 제거해도비만개선은 물론 인체의 기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됩니다.

 한방 비만 치료를 위해서는 다양한 검사가 이루어지는데요. 신체질량지수와 근육량, 체지방량과 체지방율로 인체구성비율을 알 수 있으며, 몇 Kg정도 감량할 것인가 하는 구체적인 목표도 정할 수 있는 체성분검사를 합니다.

골밀도를 체크하여 뼈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체질과 장부의 이상을 확인하는 골다공증검사를 합니다.
살아있는 혈액을 직접 관찰하여 혈구의 상태, 혈장의 내용물을 살펴 간장과비장 등 장부의 상태를 확인하는 생혈액검사를 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면 비만을 더욱더 증가시키고 건강까지 해칠 우려가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개인에게 맞는 운동과 함께 한방해독요법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 http://www.namu911.com/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욕심(慾心)  (0) 2007.05.26
인체의 노화  (0) 2007.05.20
[여러가지 질병에 좋은 茶]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계피  (0) 2007.05.19
체취(體臭)의 정체  (0) 2007.05.14
탁기의 발생과 영향  (0) 200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