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별자리와 혈액형으로본 다이어트 식이요법

별자리로 본 효과적인 다이어트 어드바이스


사람의 별자리마다 성격이 제각각이듯 식습관과 효과적이 아이어트 방법도 다르다. 자신의 별자리에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성격과 식습관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나서 자신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 방법을 찾아보자.

별자리는 양력으로 봅니다.

물병자리 (1월 21일~2월 19일) 사자자리 (7월 24일~8월 23일)
물고기자리 (2월 20일~3월 20일) 처녀자리 (8월 24일~9월 23일)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3일)
황소자리 (4월 21일~5월 21일) 전갈자리 (10월 24일~11월 22일)
쌍둥이자리 5월 22일~6월 21일)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1일)
게자리 (6월 22일~7월 23일) 염소자리 (12월 22일~1월 20일)

물병자리 (1월 21일~2월 19일)

식습관

- 지적이고 중성적인 분위기인 물병자리는 일상 생활이나 건강에 무관심하기 일쑤다. 종종 육체적인 필요를 무시해 책이나 대화를 하다 식사를 거르기 일쑤다. 이때 몰아 먹는 것은 물론 관습적인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밤늦게 식사를 해 비만이 되기 쉽다. 한번 살이 찌면 걷잡을 수 없는 것도이 때문이다.

다이어트 노하우

-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 즉 조제된 액체나 채식주의자들의 식이요법 또는 신진대사를 자극하거나 호르몬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식단이 효과적이다. 덧붙여 물병자리의 개방성을 이용해 침술이나 기치료 같은 추월적이 접근 방법도 효과적이다.

물고기자리 (2월 20일~3월 20일)

식습관

- 영양섭취 같은 세속적인 것보다는 감정적인 것에 더 관심이 있다. 무언가에 집중하면 먹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한다.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퓨전이나 이탈리안 푸드처럼 모양이나 조리법에 신경을 쓴 음식을 좋아하며, 중독성이 강해 초콜릿이나 커피, 콜라, 과자를 즐기는 편이다.

다이어트 노하우

- 노페물이 쌓이거나 림프액의 흐름이 나빠 부종이 되기 쉬우므로 이뇨작용을 하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감정적인 만큼이나 육체적으로 민감하므로 다이어트법을 제대로 선택해야 한다. 탄수화물과 야채, 과일, 저지방 단백질 또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다.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식습관

- 생각나면 실천해야 직성이 풀리는 '행동파'인 양자리. 인생에 자극이 없다면, 곧 활기를 잃고 우울해진다. 아주 자극적인 음식이나 강렬한 맛을 찾게 된다. 또한 정열적인 라이프 스타일 때문에 음식을 빨리 삼키곤한다. 결국 쉽게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더욱 많이 먹게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 노하우

- 비만의 원인은 십중팔구 '목표 없는 생활'이 되기 쉽다. 잠시라도 목적이 상실되어 긴장을 풀리면 살이찌게 된다. 도전을 좋아하므로 식이요법 보다는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좋다. 친구와 함께 다이어트하며 경쟁심을 자극하고, 시작할 때의 의욕적인 마음을 되새기게 해야 한다.

황소자리 (4월 21일~5월 21일)

식습관

- 천천히 그리고 충분히 맛을 즐기는 황소자리의 감각적인 습식관에 주목해야 한다. 미식가가 많아 조금만 방심하면 쉽게 '비만' 딱지가 붙을 수 있다. 단것을 좋아하는 금성의 영향으로 황소자리는 달콤한 디저트에 약하며, 스트레스가 생기면 충동적으로 고칼로리의 음식을 찾게 된다.

다이어트 노하우

- 미식가인 황소자리에게 '무엇을 먹지 마라'는 식의 다이어트는 오히려 역효과가 오기 쉽다. 편안한 기분과 즐거운 정신에 집중시켜 '식욕'을 잊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또한 황소자리에겐 맛이 매우 중요하므로 저칼로리면서 맛있는 식단을 준비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쌍둥이자리 (5월 22일~6월 21일)

식습관

-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진취적인 성향이 강한 쌍둥이 자리. 당연히 운동량도 많고 바쁜 생활에 익숙하다. 이런 타입은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이 비만의 원인. 인스턴트 식품에 군것질을 좋아하며 자주 끼니를 거르기도 한다. 새로운 음식에 대한 욕망이 고칼로리를 섭취하는 중요한 원인이 된다.

다이어트 노하우

- 지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 전문 의사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체중감소법 등은 쌍둥이자리의 호기심을 만족시킬 좋은 방법. 일단 짜여진 스케줄대로 움직이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이 좋다. 소량의 음식을 나눠 먹는 식습관도 효과적이다.

게자리 (6월 22일~7월 23일)

식습관

- 감정이 예민한 게자리는 스트레스가 쌓이면 먹는 것으로 푸는 나쁜 습관이 있다. 먹는 것으로부터 안정감을 얻어내려 하기 때문이다. 특히 위기에 처하면 달콤한 음식을 먹어 마음을 진정시키는 버릇이 있다. 국수나 오믈렛, 아이스크림과 함께 나오는 치즈나 크림수프, 라자니아, 스튜와같은 음식을 좋아한다.

다이어트 노하우

-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타입이라 식사량을 줄이기보다는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 평소 탄수화물과 야채, 단백질 섭취를 줄인다.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과일을 먹도록! 게자리는 다른 어떤 별자리보다도 더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능력을 발휘해 다이어트 계획을 실천할 수 있다.

사자자리 (7월 24일~8월 23일)

식습관

- 자신만만하고 의지가 강한 사자자리는 타고난 건강파. 대신 식욕이 왕성하고 미식가적인 성향이 강하다. 급하게 음식을 먹을 때에도 음식의 질이나 맛에 신경을 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또한 잦은 군것질을 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피곤을 쫓기 위해 케이크나 초콜릿을 좋아하여 살이 찌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 노하우

- 음식의 질과 맛을 따지는 분위기파에 꼭 맞는 다이어트법은 균형있게 잘 짜여진 저지방 식이요법이다. 외식을 할 때도 취향에 맞는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다. 분위기를 중시해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편인 사자자리를 위해서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보다는 저지방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처녀자리 (8월 24일~9월 23일)

식습관

- 내성적이고 꼼꼼한 쳐녀자리는 완벽주의자라서 한번 마음먹으면 꼭 해내며 성실하다. 그러나 자신에 대해 만족을 못하면 자기 혐오에 빠져 폭식을 하거나 거식증, 과식증에 걸릴 우려가 있다. 가끔 건강과 자기 비판 때문에 속상해하며 맛좋은 것들을 찾는다.

다이어트 노하우

- 자세한 메뉴와 다양한 음식으로 짜여진 다잉트 식단이 섬세하고 질서정연한 것을 좋아하는 처녀자리에게 효과적이다. 건강에 신경쓰는 성격 때문에 과학적으로 짜여진 식이요법을 잘 지킨다. 또 탄수화물을 좋아하므로 오트밀로 만든 머핀이나 현미 빵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다. 싱싱한 채소를 만든 샐러드는 처녀자리에게 꼭 맞는 식단이다.

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3일)

식습관

- 천칭자리는 화려함을 좋아하고 사교적인 성격을 타고났다. 이 취향 때문에 우아한 음식을 좋아한다. 프랑스 치즈와 빵, 크림소스에 버무린 이태리 국수, 송아지 고기와 맛있는 파이 같은 것을 좋아하는 것은 물론 음식을 먹는 장소 또한 중요하게 여기며 자주 근사한 고급 레스토랑을 찾는다.

다이어트 노하우

- 천칭자리는 패션과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관심 때문에 간식을 멈추고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다. 이런 타입은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을 쓰면 쉽게 정신과 육체의 균형이 깨져 폭식할 우려가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 가벼운 운동을 병행한다.

전갈자리 (10월 24일~11월 22일)

식습관

- 지구력이 뛰어난 전갈자리는 인생에 대해 열정적이어서 어떤 장애도 이기는 집념의 소유자.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있으면 매일 먹는다. 전갈자리의 마음속 깊이 자리한 통제 욕구는 직업적인 또는 개인적인 문제가 생기거나 자존심이 상했을 때는 음식을 먹는것으로 해결하려 한다.

다이어트 노하우

- 전갈자리는 의지가 매우 강해서 일단 어떤 것을 하기로 아음 먹으면 그것을 실천하다. 전갈자리에게는 건강식 식단과 엄격한 식이요법이 적합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그 양을 조절한다. 한편 변비가 될 소지가 있으므로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잡곡빵 등을 반드시 포함시킨다.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1일)

식습관

- 사수자리는 낙천적인 성격 덕에 많은 것을 참지만 속박은 참아내지 못한다. 살찌는 체질이 아니지만 먹은 만큼은 찐다는 것을 명심하자. 관습에 얽매이거나 지루한 일이나 관계에 속박된 것을 느끼면, 상심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음식에 탐닉하게 된다.

다이어트 노하우

- 살을 빼고 싶다는 다이어트를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번번이 포기한다. 자신을 과신한 다이어트보다는 전문가와 상담해 과학적인 체중 감량법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식이요법으로는 저칼로리의 다양한 음식, 밥이나 빵 그리고 샐러드와 함께 나오는 야채와 치킨 카레, 초밥 등을 먹는 것이다.

염소자리 (12월 22일~1월 20일)

식습관

- 겸손한 노력가 타입인 염소자리는 느긋 하지만 착실하게 일을 해나가는 성격이다. 목적지향적이라서 음식은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있다. 장래를 걱정할 때 음식으로 위안을 받으려 한다. 행복한 상황이어도 너무 바빠서 음식에 신경을 쓸 수 없기 때문에 살이 찔 수도 있다.

다이어트 노하우

-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저지방 음식을 먹으면서 운동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 매주살빼기 모임을 갖거나 전문가의 격려를 받고 싶어한다. 뼈와 관계가 많으므로 칼슘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다. 다이어트 식단에 저지방 우유나 저지방 요구르트를 포함시키고 규칙적인 운동도 필수적이다.



혈액형별 음식 섭취

O형 - 고기를 많이 먹으면 좋아요!!

고기를 많이 먹으면 좋아요!! O형의 신체조직은 원래부터 유제품의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게끔 되어있으므로 가급적 우유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므로 유제품의 섭취가 꼭 필요한 성장기의 어린이나 임산부는 반드시 칼슘보조제도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두유는 고단백 식품으로 O형이 먹어도 좋을 대체식품입니다. 주스를 마실 때는 되도록 파인애플 주스를 선택하세요. 살찌는 원인이 되는 부종(몸이 붓는 현상)과 복부 팽만감을 줄여줄 수 있으니까요.

A형 - 채소가 좋아요!!

각종 미네랄과 효소,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는 채소는 A형 다이어트의 필수 식품입니다. 채소 중에서도 A형에게특히 좋은 것은 브로컬리와 마늘, 양파, 그리고 두부입니다. 채소를 먹을 때는 채소의 이점을 살리기 위하여 가능한 한 자연상태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고추, 감자, 고구마, 양배추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A형의민감한 위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식품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파인애플은 소화작용을 키우며 키위는 위암 예방에 효과가 탁월한 비타민C를 제공하므로 좋습니다.

B형 - 과일이 좋아요!!

닭고기, 옥수수와 메밀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살찌는 주된 요인으로 신진대사를 둔화시키고 인슐린 분비의 혼란과 부종, 피로감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B형에게는 과일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파인애플에 들어가는 브로멜린 효소는 소화작용을 돕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몸을 덥게 하려면 생강차를, 소화기를 진정 시키려면 시원한 향의 페퍼민트 차를 마시도록 하세요. 몸과 마음이 진정되는 산뜻함까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AB형 - 콩종류가 좋아요!!

곡류나 밀가루 음식도 AB형에게는 잘 맞는 편입니다. 하지만, 메밀과 옥수수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항암 효과 뛰어난 건강식품, 두부는 AB형에게는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파인애플을 제외한 열대과일은 피해야 하며, 매일아침 레몬 반개를 짜낸 과즙을 더운물에 타서 한 잔씩 마시는 것으로 아침을 시작하면 하루가 즐거울 것입니다.밤새 체내에 축적된 점액을 씻어내는 효과가 있고, 배설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적포도주는 심혈관에 좋은 음료로 매일 한 잔의 적포도주를 마시면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 http://lipoplas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