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감사하면 부자가 된다



 부자가 되고싶다면 감사합니다를 외쳐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감사합니다를 외치세요.

 감사는 성공과 행복을 만드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생활 속에서 마주치는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감사를
 표현하면 마음속에서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가 쏟아져 나옵니다.

내 나이보다 30년 젊게 사는 하루 5분 웃음 운동법

웃음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서. 이 책에서는 웃음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웃음이 운동이라는 저자의 주장을 통해 얼굴을 움직여 운동함으로써 신체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마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하루 5분 웃음 운동법》은 웃음 훈련법, 각 질환에 따른 웃음 운동법, 마음웃기 운동법,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웃음 운동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부록CD에는 듣기만 해도 웃음이 터지는 웃음운동 실천 가이드가 수록되었다.


웃음운동의 효과를 높이는 펜 테크닉

펜 테크닉은 웃음운동 초기에 활용할 수 있는 연습법으로,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나 권할 만하다. 이 방법은 심리학자 스트랙의 실험에서 시도된 ‘펜 테크닉’을 응용한 것이다. 스트랙의 실험은 앞에서 언급되었듯이, 펜을 이로 물고 웃는 표정을 지은 다음 만화를 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만화가 훨씬 재미있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이 실험에서 우리는 펜을 입에 물고 억지웃음을 짓는 것만으로도 웃음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인간의 신체와 감정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함께 움직인다는 점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현재 이 방법은 주로 우울증 치료에 이용되는데, 웃음운동을 훈련할 때도 꾸준히 이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펜 테크닉을 연습할 때는 입을 크게 벌려 펜을 치아로 가볍게 무는데, 가급적 펜이 입술에 닿지 않도록 한다. 펜 대신 손가락을 이용해도 좋다.

이 상태로 거울을 보며 근육의 움직임을 살펴보면, 웃을 때 주로 움직이는 볼 쪽의 대협골근이 수축돼 코 아래쪽이 미소를 띤 것처럼 보인다. 그와 동시에 우울에서 기쁨으로, 근심에서 즐거움으로 감정이 변화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기분이 좋아진다.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입에서 펜을 떼고 더 큰 미소를 지어보자.

>> 웃는 근육을 만드는 펜 테크닉
이 방법은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다. 크게 웃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거나 웃을 마음의 여유가 생기지도 않고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때 사용해보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how to

1. 펜이나 손가락을 치아에 물린다.
2. 가급적 안쪽 깊숙이 물리고 입술이 닿지 않도록 한다.
3. ‘하’ 소리를 내며 끝까지 숨을 내쉰다.
4. 이 상태로 웃는 시늉을 하는데, 이때 눈도 같이 웃을 수 있도록 연습한다.
5. 기분이 좋아질 때까지 반복한다.

내 나이보다 30년 젊게 사는 하루 5분 웃음 운동법
서적 정보보 보기 클릭 ^0^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과 음료의 궁합_철분제  (0) 2010.12.07
젓가락행진곡  (0) 2010.12.07
해피트리프랜드 Crazy Antics  (0) 2010.12.06
동물점보기  (0) 2010.12.02
치아건강 프로젝트를 위한 치아상식 Yes or No!!!!!!  (0) 201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