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아토피에 좋은 천연 비누 만들기

 


 내 손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천연비누 레시피!

자연 재료로 직접 천연비누를 만드는 방법을 담은 『예쁜 천연비누 만들기』. 10년 넘게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을 연구해온 자연주의 비누 전문가 안미현이 전하는 핸드메이드 비법이 펼쳐진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비누 만들기 기법과 선물 받는 이들이 감동할 만한 특별한 디자인을 더했다. 또한 입욕제와 샤워오일 등 스파용품을 만드는 방법과 비누를 만들고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구입처를 수록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누에는 계면활성제라는 화학첨가물이 들어 있다. 게다가 종종 화학방부제나 기타 인체에 유해한 첨가물이 들어가기도 한다. 시중에 유통되는 비누들 중 화학비누에 식물 성분을 소량만 넣고 천연비누라 부르기도 한다. 하지만 진정한 천연비누는 모든 성분이 식물성 유지와 천연 첨가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은 천연비누를 만들 때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서 비누를 만드는 방법이 담겨있다. 세안 비누, 베이비 비누, 염증성 여드름 피부용 비누, 아토피 보습 비누 등 피부타입별로 만드는 방법도 전한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첫 날밤, 아기의 백일, 크리스마스, 할로윈 축제 등 특별한 날 선물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양의 비누를 만드는 비법을 수록했다.

면역력 강화 오렌지 비누!

오렌지는 피부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회복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때문에 성장하는 아이들이 산만해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천연비누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 컬러, 자세한 설명까지 이 책을 통해 만나보자!

 

나만의 향기와 디자인, 정성을 담아
세상에 하나뿐인 천연비누 선물하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 천연비누

심각한 환경오염이나 매일 더해지는 스트레스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사람들은 이제 먹는 제품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을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선택한다. 건강에 있어 보다 깐깐해진 사람들의 궁극적인 선택은 ‘천연’을 테마로 한 다양한 아이템이다.

이 중 일상생활에서 무엇보다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자연의 재료를 이용해 만든 천연비누다. 조금 비싸더라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천연비누를 선택하고, 조금 번거롭더라도 자연의 재료를 구해 핸드메이드 천연비누에 도전하는 것이다.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ng Drumming 연주 모음  (0) 2010.11.26
오페라의 유령 Angel of Music  (0) 2010.11.25
사랑은 소중한걸 주는것?  (0) 2010.11.24
마음이 즐거워지는 동요 도깨비빤스  (0) 2010.11.24
단전(丹田)이란  (0) 2010.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