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치아건강 프로젝트를 위한 치아상식 Yes or No!!!!!!




치아상식 Yes or No!!!!!!

태어나서 평생을 함께하는 소중아 치아...
아무리 관리해도 모자란데,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다면
치아와 관련한 틀리기 쉬운 상식들!
이번 기회에 알아봅시다!!

대한민국 건치 성인남녀를 위한 치아건강 프로젝트

 ▶치아관리, 성인남녀가 더 잘해야 한다는 사실!

어릴 적 양치할 때 3.3.3 운동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학교 담임선생님이나 학교의 보건 선생님들이 하루 세 번 이 닦고 삼분 양치하며 밥 먹고 삼분이 되기 전에 양치를 해야 한다는 운동을 어릴 적 열심히 실행에 옮기려고 노력 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어릴 적엔 표어도 만들어가며 건강한 치아를 위해 노력했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는 치아의 건강을 위한 노력이 부던히 줄었음을 시인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점점 수명이 줄어가는 치아를 성인이 되고나서 더 열심히 관리하고 가꾸어야 하는데, 관리가 소홀해지며 여러 질환들의 원인이 발생하도록 방치하게 되는 성인남녀가 부지기수이다. 나도 모르게 수명이 줄어들고 잇몸에 질환이 생기며 충치가 생기는 치아를 어떻게 다스려야 할까?


▶건강한 치아는 스스로 하기 나름!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에요”
라는 유행어가 있듯이, 치아 또한 나 하기 나름이 아닐까? 건강한 치아를 위해 열심히 가꾸고 신경 쓴다면 충치와 잇몸질환 등 각종 치아질환으로부터 자유해질 수 있을 것이다.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가장 관리가 되지 않는 곳이 어디일까? 바로 '치아'이다. 우리 몸 중 눈 다음으로 가장 노화가 일찍 시작되는 곳이기도 한 치아는 정말 많이 신경 쓰고 가꾸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이러한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많이 인식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 같다.

충치가 생기고 이에 통증이 심할 때가 돼서야 위기의식을 느끼고 치과를 찾아가지, 매번 열심히 치아를 관리하는 차원에서 양치를 열심히 하거나 가글을 하는 식의 꾸준한 관리에 소홀한 사람들이 대다수인 것 같다. 이렇게 관리 안 되는 치아, 어떻게 하면 건강한 치아로 남의 치아 부럽지 않게 평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

신체 부위 중에서 가장 세균이 많고도 가장 많은 질환이 생길 수 있는 입안이라고 한다. 치아가 튼튼하지 못하면 건강상의 문제도 있지만 치료를 위해 경제적인 부담도 적지 않게 든다. 이렇게 민감하고도 중요한 치아를, 한번 젖니가 빠지고 영구치로 교체가 되면 60년 70년을 평생 이 영구치로 살아가야 하는 우리인데, 조금 더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르게 관리하는 확실한 방법을 알 길이 없을까?


▶당신의 치아는 안녕하십니까?

치아관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무엇일까? 현재 내 치아의 상태를 파악하고 얼마나 건강한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문제를 미리미리 발견해서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이 예방의 지름길이기 때문일 것이다.

나의 치아는 나의 구강건강은 안녕한지, 방만혁 원장이 소개해놓은 자가진단코너로 가보자. 입냄새가 심한지, 잇몸의 색이 어떠한지, 잇몸이 잘 뭇는지, 음식물이 잘 끼는지 등등...

이러한 증상들의 대다수에 내상태가 포함이 된다면 이제부터 찬찬히 페이지를 신중하게 넘겨보기 바란다. 나도 모르게 잇몸병에 걸려있다면, 입 냄새가 난다면 찬찬히 그 원인과 건강진단,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살펴보자.

구체적이고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놓은 질환에 대한 서술로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이라도 고개를 끄덕이며 볼 수 있다.

질환이 있다면 그 질환의 위험성을 깨닫고 구강건강을 다시 되돌아보며 심각해지면 몸 전체의 건강까지도 해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치아의 건강상태를 잘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하겠다.

대한민국 건치 성인남녀를 위한 치아건강 프로젝트 서적의 자세한 정보보기 클릭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