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손가락 돌리기

 

손가락 돌리기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다. 평범한 말 같지만 깊은 의미가 있다고 본다. 우리의 손과 발에는 인체의 모든 부분이 함축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손은 많은 경혈이 분포하고 있으며, 몸체의 반사가 예민하게 나타나는 곳이다.
손가락 돌리기를 계속하면 독서력이 향상되고, 매사에 호기심이 전보다 더 발동됨을 자각하게 된다. 그 결과로 우리 청소년들이 이렇게 좋은 운동을 익혀서 창의력이 샘솟듯하고, 점점 건강해져서 행복해지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구리다 마사히로'씨가 개발한 손가락 돌리기 건강법 중 기본을 소개하겠다.


 

1. 방법
① 양 손가락 끝을 맞추고, 다섯 손가락으로 반원형 모양을 만든다. (핑거 돔 모양)
② 왼손 엄지를 고정시키고 오른손 엄지로 왼손 엄지 주위를 그림과 같은 방향으로 21회, 반대 방향으로 21회 돌린다. (횟수는 20회 이상이면 다 좋다)
③ 이어서 오른손 엄지를 고정시키고, 왼손 엄지로 오른손 엄지 주위를 ②와 같이 돌린다.
④ 연속해서 새끼손가락까지 운동한다.
⑤ 위와 같은 운동을 하루에 1회 이상 하면 할수록 좋다.

 

2. 주의 사항
① 핑거 돔 모양을 무너뜨리지 말아야 한다.(원칙)
② 고정된 손가락과 돌리는 손가락이 접촉하지 않도록 한다.(원칙. 매우 중요)
③ 처음에는 중지나 약지가 잘 안되지만 계속해서 연습하면 반드시 잘 할 수 있다.

 

3. 손가락 돌리기 체조의 기본적인 효과
손가락 돌리기는 전신의 기능 향상과 마음의 작용을 높혀 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손가락 훈련을 하면서 공부나 속독 훈련, 이미지 훈련을 병행하면 상승효과가 뛰어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락체조 (도인양생공)
국내도서>건강/뷰티
저자 : 허일웅
출판 : S&D 2009.02.19
상세보기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avity:the mystery cat [Broadway musical]with lyrics  (0) 2010.11.03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정수기!  (0) 2010.11.03
모짜르트 - 마술피리  (0) 2010.11.02
캐릭터운세  (0) 2010.11.02
천상문자  (0) 2010.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