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홀가와 놀기 - 환상을 담는 토이 카메라


홀가 카메라는
일반 35mm 필름이 아닌 중판 필름을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필름은 인터넷이나 중판필름을 현상할수있는 사진관에서만  구입이 가능하구요
현상도 일반 사진관이 아니라 중판필름을 현상할수있는 사진관에서만 가능해요 ^^;;)
 

책소개

홀가 카메라가 포착해낸 일상의 색다른 빛깔들

『홀가와 놀기』는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토이 카메라 홀가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제품의 탄생 과정부터 부착된 장치, 구조, 모델 종류, 촬영법, 플래시 사용법, 홀가만의 매력 등 기초적인 정보를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디지털 세대들을 위해 홀가로 촬영한 이미지를 스캔하고 웹에 올리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제공해 준다.
 


출판사서평

홀가의 몽환적인 세계로 초대하다


작고 가벼운데다 이름까지 장난감을 연상시키는 토이 카메라Toy Camera. 하지만 이 카메라가 뽑아내는 사진을 본다면 더 이상 ‘장난감 같다’는 말은 할 수 없을 것이다.

다른 카메라들이 주지 못하는 묘한 매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토이 카메라는 필름을 사용하는 엄연한 ‘필카’로, 찍은 장면을 바로 확인하고 지울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와는 또 다른 ‘아날로그만의 맛과 멋’을 선사한다.

토이 카메라의 대표적인 종류인 홀가 카메라Holga Camera 역시 독특하고 환상적인 사진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평범한 장면도 이국적 풍경으로 바꾸어 놓는 진한 발색의 색감, 가장자리를 어둡게 처리해 중심 이미지를 강조하는 비네팅vignetting 효과, 한 장의 사진에 여러 장면을 겹쳐 찍어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다중 촬영 등 홀가 사진이 가진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이 때문에 홀가는 전 세계에 걸쳐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홀가의 이러한 매력을 가득 담고 있는 『홀가와 놀기』는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홀가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 중략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틸 드럼  (0) 2010.11.06
태양의 서커스 Alegría 공연 모음 3  (0) 2010.11.06
[토이카메라] LOMO 홀가 카메라  (0) 2010.11.06
토이카메라 - 토르네(Tolne)  (0) 2010.11.05
태양의 서커스 Alegría 공연 모음 2  (0) 2010.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