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동적명상] 회전 명상



수피 훨링(Sufi Whirling)은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명상법 중의 하나이다
이 명상법은 단 한번의 경험으로도 전혀 다른 사람이 될만큼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맴을 도는 어린 아이처럼 눈을 뜬 상태에서 몸을 회전시켜라
그대의 내적 존재는 중심이 되고 육체는 수레바퀴가 되어 도공(陶工)의 녹로처럼 돌아간다
몸 전체가 돌아가고 있지만 그대는 중심에 위치한다
 
이 명상법을 행하기 세 시간 전부터는 음식이나 마실 것을 입에 대지 않는 것이 좋다. 느슨한 옷에 맨발이면 가장 좋다. 이 명상법은 회전과 휴식의 두 단계로 나누어진다. 회전을 하는데 있어서 특별히 정해진 시간은 없으며 몇 시간이고 계속할 수 있다. 소용돌이치는 에너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최소한 한 시간 이상 계속하는 좋다.
 
한 지점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라. 오른 팔은 위로 들어올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하고, 왼쪽 팔은 그보다 아래쪽인 옆으로 뻗은 상태에서 손바닥이 땅을 향하게 하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도는 것이 불편한 사람은 시계 방향으로 돌아도 좋다. 몸을 부드럽게 하고 눈은 뜬 상태를 유지하라. 하지만 사물이 희미한 형태로 선회하며 흐르도록 눈의 촛점을 맞추지 않는 것이 좋다. 아무 말도 하지 말고 침묵을 유지하라.
 
처음 15분 동안은 서서히 몸을 회전시켜라. 그 다음 30분 동안은 점점 더 속도를 빨리하라. 회전이 빨라지면서 그대는 에너지의 소용돌이가 된다. 외곽은 돌개바람처럼 돌고 있지만 중앙의 주시자는 고요하게 정지해 있다. 제대로 서 있을 수 없을 정도로 회전이 빨라지면 몸이 저절로 쓰러질 것이다. 그대 스스로 쓰러질 것을 결정하거나 쓰러질 것에 대비해 사전 계획을 세우지 말라. 그대의 몸이 부드러우면 쓰러지는 것도 유연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대지가 그대의 에너지를 받아들일 것이다.
 
쓰러지고 나면 이 명상법의 두번째 단계가 시작된다. 몸이 바닥에 쓰러지면 즉시 몸을 돌려 배를 땅에 대고 배꼽이 땅에 닿게 하라. 이런 식으로 눕는 것이 너무 불편한 사람은 등을 대고 누워라. 어린아이가 엄마의 젖가슴을 만지듯이 그대의 몸이 대지의 품에 안기는 것을 느껴보라. 눈을 감고 최소한 15분 동안은 이렇게 수동적인 자세와 침묵을 유지하라. 명상이 끝난 후에는 되도록이면 조용하고 비활동적인 상태로 지내라.

어떤 사람은 명상 도중 구토를 느낄지도 모른지만 2,3일 안에 이런 증상은 없어질 것이다. 그래도 구역질이 계속되면 이 명상법을 중지하라.

/ 명상나라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의 눈 - 1  (0) 2007.05.07
기의 이해  (0) 2007.05.06
다이어트의 종류  (0) 2007.04.26
뇌를 일깨우자  (0) 2007.04.24
정통 기치유 (氣치료) 의 치유 범위  (0) 2007.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