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들

황금빛 명상


적어도 하루에 두번 이 명상법을 행하라

이른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직전이 가장 좋은 시간이다. 잠에서 깨어나는 것을 느끼는 순간 이 명상법을 20분동안 행하라.

아침에 제일 먼저 이 명상법을 행하라! 바로 잠자리에서 나오지 말라. 잠자리에 누운 채 행하라.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즉각! 아침에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대는 매우 예민하고 수용적이다.

잠에서 깨어난 순간 그대는 아주 신선한 상태이므로 명상의 효과도 배가될 것이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대는 어느때보다도 마음의 영향을 덜받는 상태이다. 그러므로 거기엔 어떤 틈새가 있다.

그 틈새를 이용해 이 명상법이 그대의 가장 내밀한 곳까지 뚫고 들어갈 것이다.


이른 아침 그대가 막 깨어나고 온 세상이 깨어날 때, 세상 전체에는 깨어나는 에너지의 커다란 물결이 있다. 그 에너지의 물결을 이용하라. 기회를 놓치지 말라.

고대의 모든 종교는 이른 아침 해가 막 떠오르는 때를 기도 시간으로 이용하곤 했다. 해가 떠오른다는 것은 존재계의 모든 에너지가 떠오르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순간에 그대는 떠오르는 에너지의 물결을 쉽게 올라탈 수 있다.

아침에는 더 쉽다. 그러나 저년 때가 되면 어렵다. 에너지가 가라앉을 것이기 대문이다. 그때 그대는 흐름에 맞서 싸워야 할 것이다. 하지만 아침에는 흐름을 타고 갈 수 있다.

이른 아침이 가장 좋은 시간이다. 반은 잠들어 있고 반은 깬 상태에서 즉시 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특별한 자세도 필요없고 목욕재계할 필요도 없다. 아무 것도 필요없다.

다만 등을 대고 침대에 누운 상태로 눈을 감아라. 그리고 숨을 들이쉴 때에는 거대한 빛이 머리를 통해 몸 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상상하라. 마치 그대의 머리 바로 위에 태양이 떠오르듯이 찬란한 황금빛이 머리 안으로 쏟아져 들어온다.

그대는 텅 비어있고, 황금빛이 쏟아져 들어와 더 깊이 깊이 내려간다. 그리고는 발가락으로 빠져나간다. 숨을 들이쉴 때에는 이렇게 황금빛이 쏟아져 들어오는 것을 상상하라.

반면 숨을 내쉴 때에는 발가락으로 거대한 어둠이 밀려들어 온다고 상상하라. 거대한 어둠의 강물이 발가락을 통해 밀려들어와 계속 올라가다가 머리를 통해 빠져나간다. 이런 상상에 도움이 되도록 호흡을 천천히 깊게 하라.

아주 천천히 호흡하라. 잠에서 막 깨어났을 때에는 아주 깊게 호흡할 수 있다. 간밤의 휴식을 통해 몸이 이완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말하겠다. 숨을 들이쉴 때에는 머리를 통해 황금빛이 쏟아져 들어오게 하라. 머리야말로 황금꽃이 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지점이기 때문이다. 그 황금빛이 도움을 줄 것이다.

그 빛은 그대의 온 몸을 정화시키고 창조성으로 가득채워줄 것이다. 이것이 남성 에너지이다.

그 다음 숨을 내쉴 때에는 발가락을 통해 어둠이 밀려 들어와 위로 올라가게 하라. 그대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어두운 것, 가령 칠흑같은 밤이나 검은 강물 같은 것이 밀려들어온다고 상상하라. 이것은 여성 에너지이다.

 이 에너지가 그대를 포근하게 감싸줄 것이다. 이 에너지가 그대를 수용적으로 만들고 고요한 휴식을 줄 것이다. 이 에너지가 머리를 통해 빠져 나가게 하라. 그 다음에 나시 숨을 들이쉬면 황금빛이 쏟아져 들어온다.

이 명상법을 이른 아침에 20분 동안 행하라. 두번째로 좋은 시간은 밤에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다.

잠자리에 누워 얼마동안 릴랙스하라. 그리고 잠이 들락말락 하는 중간지점에 있는 것을 느낄 때 이 명상법을 20분동안 행하라. 만일 이 명상법을 행하면서 잠에 빠져들 수 있다면 최상이다. 왜냐하면 이 명상의 효과가 무의식 속에 남아 계속 작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명상법을 3개월정도 행하고 나면 그대는 깜짝 놀랄 것이다. 신체 내의 에너지 센터 중에서 가장 낮은 물라다르(muladhar) 차크라에 모여있던 에너지, 즉 섹스 센터에 모여있던 에너지가 더 이상 거기에 고여있지 않다.

이제 그 에너지가 위로 상승하고 있다.


/ 명상나라